많은 기업들이 동영상을 이용한 입소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면서 많은 시도들이 있었지만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노골적으로 선전하는 경향이 두드려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마케터 입장에서 동영상 제작 시,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노출하고 싶은 마음은 떨치기 어려운 유혹이다. 이런 이유로 기업에서 제작하는 많은 동영상들은 재미보다는 제품 홍보에 연연하게 되고 입소문 마케팅의 소재로서는 적당하지 않은 콘텐츠가 되고 마는 것이다.
이런 일반적인 경향에 비추어 볼 때, 동양생명에서 제작한 동영상은 재미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입소문 마케팅에 적당한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아마도 마케터의 입김이 크게 작용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동양생명의 얼굴인 한혜진이 게스트로 등장하고 동양생명의 심벌을 칠판에 그려 넣는 것으로 동양생명에서 제작한 것이라는 암시를 했을 뿐, 다른 홍보 내용은 전혀 삽입하지 않았다.
'일석이조편'과 '프리스타일편' 등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동영상은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인 '까다로운 변선생'을 인위적인 변경 없이 만들어 재미를 최대한 살렸으며 한혜진이라는 걸출한 스타가 출연하여 망가져주는 열연을 펼쳐주어 그 재미가 배가 되었다.
일석이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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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석이조편-한혜진 출연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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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석이조편 동영상 보기:
http://www.youtube.com/watch?v=J-X3mOMO7c8
프리스타일이라는 상품을 새롭게 런칭하면서 이번 동영상이 제작되었는데, 프리스타일이라는 말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칠판에 적혀 있어도 크게 거부감이 들지는 않는다.
프리스타일편 동영상 보기:
http://www.youtube.com/watch?v=J-X3mOMO7c8
기업들의 입소문마케팅을 위한 시도는 계속될 것이다. 기업의 홍보 내용을 최대한 배제하여 제작하고 유포시키는 동영상이 홍보효과 뿐만 아니라 기업이미지 제고, 매출 증대에 얼마나 큰 효과를 있을 지 두고 볼 일이다.